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사이언스/알고리즘 관련 정리사항

[VS Code] 디버깅 설정, Intellisense 관련 오류

by 제크와 죠세핀 2019. 10. 10.
반응형

백준을 하면서 300문제 가량을 눈디버깅과 수많은 cout으로 풀던 나.. 친구가 너는 외 디버깅 안헤? 라고 물어보자

?? PS할 때는 디버깅은 눈이나 cout으로 간단하게 하는 거 아녔어?? 라고 대답해버렸다. 그러나 VS Code.. 디버깅.. 넘나리 편한 것.. 친구가 쓰는 걸 보고 나도 쓰려고 마음먹었는데 오류가 나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나는 거의 텍스트 에디터처럼 vs code를 쓰고 있었는데 Intellisense 설정이 된다고 한다..? 근데 왜 나는 깔아도 안되는 거지..? ㅠㅠ 아무튼 이런 두 가지 오류 때문에 혼자서 시간을 낭비하다 결국 해결했다. 나같은 불쌍한 사람들이 나오지 않게 이런 글을 올려놓을테다.

 

< 오류사항 >

1) Unable to Start debugging .. environment 뭐시기가 뜬다.

- MINGW 환경 변수를 제대로 설정했는 지 확인한다.(windows키 + R : sysdm.cpl 입력하고 시스템 변수 입력)

cmd에 g++ -v 눌렀을 때 버전 확인이 되면 이 문제는 아니다.

 

- 경로에 한국어가 있다.

안습이지만 컴퓨터 사용자 이름이 한국어로 되어 있는 나는 이게 문제였다.

그냥 c드라이브 밑에 폴더 하나 더 팜.

https://github.com/Microsoft/vscode-cpptools/issues/3444

 

3) stl이 Intellisense가 안된다.

vs code에서 c++ intellisense는 extension으로 C/C++ 과 C++ Intellisense를 깔면 되는데, 앞에 것은 헤더나 기본적인 거만 잡아주고, 뒤에 꺼가 standard libraray에 있는 것들을 자동완성해주는 것이다. 근데 내경우에는 전자는 되는데 후자를 깔아도 아무런 일이 일어나지 않았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44094817/why-is-visual-studio-code-telling-me-that-cout-is-not-a-member-of-std-namespace

여기 링크에 나와있듯이 기본설정 -> 설정 들어가서

"C_Cpp.intelliSenseEngine": "Default" --> "C_Cpp.intelliSenseEngine": "Tag Parser"로 바꿔준다. 버그인듯.

반응형

댓글